긴급공지 - 코로나바이러스

 *테네시 주 주지사와 내쉬빌 시장의 reopening 계획과 그에 따른 권고 사항을 고려하여 교회에서는 다음과 같이 결정하였습니다.

현재의 주일온라인예배를 계속 유지합니다(다른 모임 없음).

주일 11시 예배에 만18세 이상 65세 이하의 성도는 참여 가능.

(마스크 착용, 6ft 간격 유지)

기저 질환자는 댁에서 온라인예배 드려 주시길 당부.

 1. 7월 3일 오후 4시 기준으로 확진자 수가 50,140명을 넘어섰습니다.

​   (Davidson County는 10,726명, 사망자의 80% 이상 60대 이상에서) 

   'Safer at home'명령이후 현재 phase 3 상태가 지속됩니다.

                 

 2. 교회 홈페이지, 카카오채널 (kubc연합 을 찾아보세요) 에 

    정기적으로 공지사항 나갑니다. 당분간 교회 모든 예배와 

    모임을 온라인으로 전환하거나 취소합니다. 

 

   온라인예배 드리는 법

         1. Youtube 에 접속합니다. 

         2. Nashville 연합침례교회를 검색합니다.

         3. 구독이나 subscribe라고 된 것을 클릭합니다.

       4. 주일 오전 10시 55분에 시작합니다.

   *새벽예배는 화요일, 토요일에 업데이트됩니다.

 7월 첫째 주 교회소식

소천

양순진 자매님께서 7월 4일(토) 오전에 소천하셨습니다. 유가족 위에 하나님의 위로하심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장례일정은 정해지는대로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성만찬예배

7월 첫째 주(5일) 주일은 성만찬예배입니다. 경건한 마음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체온 측정

​6월 28일(주일)부터 교회 현관에서 체온 측정을 하고 있습니다. 고열이신 분은 예배를 드리실 수 없습니다.

감사

온라인성경학교를 위해 수고해 주신 그리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편집을 맡아준 Ms. Amy에게 감사드리며 다른 선생님들과 자원봉사자들 (Ms. Hur, Joanna, Ms. Yang, Daniel, Isaac, Audri, Pastor Dan, Ms. Heather, Eunice, Jessie)에게도 감사드립니다.

극빈자 후원

​지역사회의 극빈자를 돕기 위해 canned food를 모으고 있습니다. 1,2 차분을 Cole 초등학교에 전달했습니다. 3차분에도 아기 기저귀와 소독제를 보내려고 합니다. 물품을 교회에 가져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긴급 공지 (5월 10일(주일)자 결정)

별도의 광고가 나갈 때까지 교회 모든 예배와 모임을 하지 않습니다. 주일 11시예배의 경우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의 성도에게는 개방합니다(온라인예배 현행처럼 유지하면서). 다만 마스크를 착용하고 6ft의 물리적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기저질환자는 댁에서 예배 드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온라인여름성경학교

교회 자녀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여름성경학교가 6월 16일(화)부터 17일(수), 23일(화)부터 24일(수)까지 2주 동안 진행됩니다.

1/59

Please reload

이번 주 메시지

성도님께 7-2-20

한 번은 어떤 학생이 유대인 철학자 마틴 부버(Martin Buber) 교수에게 상담을 목적으로 찾아 왔습니다. 마침 부버 교수는 사람의 관계를 돕는 내용의 책을 저술 중이었습니다. 책상 위에는 관계에 관한 자료들이 수북이 쌓여 있었습니다. 부버 교수의 관심은 오직 그가 저술하는 책에만 가 있었습니다. 상담을 위해 찾아 온 학생에게 집중하지 않고 그가 하는 말을 듣는 둥 마는 둥 했습니다. 형식적인 조언을 해주고 “잘 가라”는 인사를 했습니다. 몇 시간 후 부버 교수에게 전화가 걸려 왔습니다. “조금 전 교수님과 상담했던 학생이 자살을 했습니다.” 부버 교수는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사람의 관계를 돕는 과제에 급급한 나머지 사람에게 도움을 주지 못하는 결과를 가져온 것입니다. 그처럼 아픈 경험을 가슴에 품고 쓴 책이 ‘사람과 사람 사이’(Between Man and Man)입니다. 대인 관계에서 집중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 이 책의 주요 내용입니다. 대인 관계에서 집중이 얼마나 중요한 가를 배우게 됩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길어지면서 어떻게 배우자를 대하고 있습니까? 자녀에게 질적인 관심과 집중을 주고 있는지요? 부버 교수의 경험이 우리에게 지금의 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소중히 여기는 교훈이 되면 좋겠습니다. 인종 차별로 많은 사람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회복의 열쇠는 화목자이신 예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무너진 인간관계를 연결하는 첫 번째 단계는 하나님과의 화목입니다. 오늘 만나는 사람에게 집중하며 관심을 보임으로 복음을 전할 기회를 만드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곧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그들의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느니라”(고후 5:19)


이행보 목사 드림

 

기도 제목 :

1. 가정, 일터에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집중함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전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게 하소서.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딤후 4:2)

 

2. 타인종에 대한 선입견과 그로 인한 무의식적 차별을 경계하게 하소서. “만일 너희가 사람을 차별하여 대하면 죄를 짓는 것이니 율법이 너희를 범법자로 정죄하리라”(약 2:9)

 

3. 분단된 우리 조국을 긍휼히 여기시고 평화통일로 인도하소서. “[17] 아무에게도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모든 사람 앞에서 선한 일을 도모하라 [18] 할 수 있거든 너희로서는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목하라”(롬 12:17,18)

2018년 야외예배

어머니 주일을 맞아 - Warner Park

Go to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