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1, 2018

최근 들어 미국 시민권자들 중에서 65세 이상이 되어 한국에서 국적을 취득하시는 분이 종종 우리 주변에 계십니다. 그런 분들을 우리는 이중 국적자라고 부릅니다. 한 사람이 동시에 미국과 한국 두 나라의 국적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알고 보면 예수를 믿는 사람은 모두 이중 국적자입니다. 예수 믿는 우리는 대한민국 또는 미국 국적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하나님 나라의 국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다"(빌3:20)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April 13, 2018

우리들은 인생길에서 맘에 드는 사람들을 만나 친분관계를 맺습니다. 그런데 사람을 믿고 좋아하는 것만큼 우리 마음에는 사람들에게 받은 지워지지 않는 배신의 상처가 한 두 개씩 있게 됩니다. 그래서 사람을 믿지 못하고, 올바로 사랑하지 못하며, 대인관계에서도 방어적이어서 깊은 관계를 맺지 못하게도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진정으로 거듭난 성도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는 과정에서 이 배신의 문제를 극복해야 합니다. 배신의 상처를 극복해야만 사람들과 더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고,...

April 13, 2018

라오디게아 교회에 주신 편지는 앞서 보내신 여섯 통의 편지를 종합 정리한 의미도 있습니다. 결국 모든 교회의 소망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안에 드셔서, 주님과 함께 먹고 마시는 데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하나님 나라의 놀라운 은혜를 경험하는 데 있습니다. 그 목적이 이루어지면, 끝 날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 교회의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의 나라에 들려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이 땅에서 이루어진 것을 천국에서 이룰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그대로 이 땅에...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오늘 남선교회 헌신 예배를 드리면서 우리의 헌신의 모습이 정말 하나님이 원하시는 모습인가 하는 것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마가복음 12:30)

하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 사...

헌신 (2/2)

February 3, 2018

1/1
Please reload

Recent Posts

February 15, 2020

January 17, 2020

Please reload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