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ober 12, 2018

예수님이 기도하러 산으로 갈 때마다 제자들은 잠을 잡니다. 오늘 본문 누가복음 9장 32절에서도 제자들은 잠을 자고 있습니다.

오늘 말씀에 나타난 변화산 사건은 앞으로 있을 예루살렘 골고다 언덕에서의 ‘예수님의 별세’를 준비하는 사건이었지만, 예수님의 십자가의 사명을 이해하지 못하고 예수님이 예루살렘에 왕으로 입성할 때 출세할 생각에 사로잡혔던 제자들은 오늘 본문뿐만이 아니라 겟세마네 동산까지 예수님의 기도에 동참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변화산 상의 예수님의 제자들은 자기를...

October 12, 2018

오늘 본문(누가복음 9장)에 나오는 오병이어의 기적은 갈릴리 바다 근처 벳새다의 들녘에서 당시 가난한 자들의 보잘 것 없는 음식인 보리떡 다섯 개와 갈릴리 바다에 그물질하던 어부들의 그물에 걸려들었을 작은 물고기 두 마리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날 벳새다 들녘에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남자만 오천 명이고 모두 합쳐 이만 명 가까운 많은 이들이 주님의 말씀을 들었고, 주님께서는 점심시간을 훨씬 넘겨 날이 저물 때까지 말씀을 하셨습니다. 말씀이 끝났습니다. 사람들은 비로소 자신들의 배고...

October 12, 2018

2차 세계대전 때 독일이 전쟁에서 패전한 요인 가운데 하나가 독일은 기대조차 할 수 없는 미국의 풍부한 군수물자였다고 합니다. 영적 전쟁인 선교사역에서도 보급부대 역할처럼 눈에 띄지 않지만 뒤에서 돕는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본문에 나오는 여인들을 막달라 마리아, 요안나, 수산나와 여러 여자들입니다. 이들은 귀신이 들렸다가 예수님이 쫓아내 주셨거나 병을 고쳐 주신 것이 예수님을 따르게 된 계기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막달라 출신 마리아는 과거에 일곱 귀신 들렸다가 회복된 여인이...

October 12, 2018

내일(24일)은 한국의 추석입니다. 추석(秋夕)은 우리나라의 대표적 명절 가운데 하나로 음력 8월 15일입니다. '한가위'라고도 하는데 한가위의 ‘한’은 ‘크다’, ‘가위’는 ‘가운데’라는 뜻입니다. 8월의 한가운데 있는 큰 달을 볼 수 있는 날이란 뜻입니다.

추석 명절하면 생각나는 단어들이 많습니다. 고향, 어머니, 아버지, 친구, 동창, 송편, 보름달, 코스모스, 가을운동회 등... 모두가 다 정답고, 사랑스럽고, 마음을 따뜻하고 두근거리게 하는 것들입니다. 특별히 고향, 어...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오늘 남선교회 헌신 예배를 드리면서 우리의 헌신의 모습이 정말 하나님이 원하시는 모습인가 하는 것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마가복음 12:30)

하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 사...

헌신 (2/2)

February 3, 2018

1/1
Please reload

Recent Posts

February 15, 2020

January 17, 2020

Please reload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