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bruary 11, 2019

오늘날 우리는 예수님의 제자는 그리스도인 중에서 제자 훈련을 따로 받은 사람들만이 제자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에서 그리스도인이라는 말은 그가 그리스도의 제자라는 뜻입니다. 다시 말해서 예수님의 제자는 예수님처럼 되는 일에 자신을 바친다는 결단을 하고, 과거의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을 내려놓고, 자신의 일상사를 그 목표에 맞추어서 재조정하는 삶을 살아가는 자를 뜻합니다.

그런데 그 삶은 단지 가치관이나 신념만을 내려놓는 것이 아닙니다. 그동안 내 것이라고 생각했던 모든...

February 11, 2019

지난 토요일(2일) 밤 9시 45분경에 설교 준비하다가 교회 본당이 침수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교회로 와 보니 보일러 배관이 터져서 본당, 복도, 사무실, 사역자들 방과, 도서실까지 침수가 되어 있었고 한 목사님과 엄 목사님, 영어부 멤버인 짐초이, 조진철 형제님이 벌써 오셔서 물을 빼내고 있었습니다. 곧 장규태 집사님과 오도경 집사님, 손보영 형제님, 김태영 집사님, 영어부 멤버인 샘정, 장영길, 최성민이 와서 일손을 보탰고 박영일 집사님 내외분도 오셨습니다. 다들 자정이 넘어...

February 11, 2019

2019년 설날은 2월 5일 이번 주 화요일입니다. 설날은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입니다. 설날의 어원에 대해서는 대개 세 가지 정도의 설이 있습니다.

첫째로는 설날을 '낯설다'라는 말의 어근인 ‘설’에서 그 어원을 찾는 것입니다. 그래서 설날은 ‘새해에 대한 낯 설음’이라는 의미와 ‘아직 익숙하지 않은 날’이란 뜻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즉 설날은 묵은해에서 분리되어 새로운 해에 통합되어 가는 과정으로, 아직 완전히 새해에 합쳐지지 않았기 때문에 익숙하지 못한 그러한 단계에...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오늘 남선교회 헌신 예배를 드리면서 우리의 헌신의 모습이 정말 하나님이 원하시는 모습인가 하는 것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마가복음 12:30)

하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 사...

헌신 (2/2)

February 3, 2018

1/1
Please reload

Recent Posts
Please reload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