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30, 2019

달나라에 직접 갔다 온 우주비행사가 말하는 달과 책으로만 달나라에 관해 읽은 사람의 차이가 무엇일까요? 직접 본 사람은 그 말에 사실감이 있습니다.

주님은 하늘나라를 보고 온 유일한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늘나라를 잘 아시기 때문에 나사로와 부자 이야기를 통해 천국과 지옥을 생생히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나사로와 부자의 이야기는 하늘의 실상을 보여주는 계시입니다.

부자는 죽어서 지옥에서 고통을 당하다가 아브라함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봅니다. 물을 조금 요구하다가 아버지 집의...

March 30, 2019

오늘 본문인 누가복음 16장 1-13절에는 '지혜 있는 청지기 비유'라고도 하고 '불의한 청지기 비유'라고도 하는 말씀이 나옵니다. 예수님은 이 비유에서 하나님이 인간에게 맡겨주신 재물을 어떻게 지혜롭게 사용하느냐에 초점을 맞추고 계십니다.

하나님을 주인으로 섬기는 우리는 모두 청지기가 됩니다. 주인이 나에게 재물, 건강, 재능, 시간, 사명, 가족, 은혜, 은사, 생명 등 모든 것을 주셨는데 내가 낭비하지 않고 잘 쓰고 있는지를 돌아보아야 합니다.

우리가 사는 미국과 같은 선진국...

March 16, 2019

불교에도 기독교에 있는 ‘탕자 이야기’가 있는데 그 끝이 다릅니다. 아들이 반항하여 집을 떠났다가 나중에 잘못을 깨닫고 집으로 돌아온 것까지는 같습니다. 하지만 이 아들은 수행으로 자신의 비행을 갚아야 했습니다. 바로 25년 동안 고되게 똥을 치워야 했던 것입니다. 이에 반하여 기독교에 나오는 ‘탕자 이야기’는 이렇게 끝이 납니다. 아버지가 아들의 모습을 보자 한 순간도 주저하지 않고 달려 나옵니다. 그리고 아들을 껴안고 입을 맞춥니다. 그리고 반지와 신발을 신겨주고 큰 잔치를...

March 16, 2019

지난 수요일부터 사순절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순절의 의미는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에 동참하는데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사순절에는 금식을 행하고 말과 행실을 조심합니다. 중세에는 사순절 기간 동안에 결혼식을 금하기도 했고 음주가무를 삼갔습니다. 사순절의 가장 큰 목적은 그리스도인들로 하여금 부활절을 뜻 깊게 지키도록 준비하려는 것입니다.

사순절은 부활절 전 주일을 뺀 40일 동안의 기간을 뜻합니다. 사순절 기간 동안 왜 주일을 뺐느냐 하면 기독교에서 주일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March 16, 2019

오래 전에 스코틀랜드에서 누구보다도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해 목회하는 두 목사님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두 분이 만나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는데, 먼저 한 목사님이 “사실 저는 지난 3년 동안 사역을 했지만 진정한 의미에서 거듭난 성도는 아직 한 사람밖에 얻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목사님은 “최근에 우리 교회에서 한 주간 동안 부흥회를 가졌습니다. 저는 커다란 기대를 걸고 열심히 집회를 인도했는데, 마지막에 예수님을 자신의 구주와 주인으로 영접하고 헌신한 사람은 일...

March 16, 2019

오늘은 여선교회 헌신 예배로 드립니다. 어느 교회든지 여선교회는 교회사역의 중심에 있고, 어머니 같은 사랑으로 섬기는 여선교회 회원들이 있기 때문에 따뜻한 사랑의 공동체가 될 수 있습니다. 만일 여선교회가 부엌에서 일만 하는 부서라고 생각하면 진정한 여선교회의 정신을 잘 모르고 하는 말입니다. 여선교회가 조직된 첫 번째 동기는 선교 때문입니다.

일찍이 남침례교단은 지금으로부터 131년 전인 1888년에 총회에 들어가실 수 없는 사모님들이 모여서 해외에 나가있는 선교사님들을 위해...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오늘 남선교회 헌신 예배를 드리면서 우리의 헌신의 모습이 정말 하나님이 원하시는 모습인가 하는 것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마가복음 12:30)

하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 사...

헌신 (2/2)

February 3, 2018

1/1
Please reload

Recent Posts

February 15, 2020

January 17, 2020

Please reload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