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4, 2019

부활신앙은 기독교 신앙의 핵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앙생활을 하고 있지만 참된 신앙인으로 살아가고 있는 지 아닌지는 그가 예수님의 부활을 믿고 있는지, 믿지 않고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134년 전 1885년 4월 5일 부활절 아침에 장로교 선교사 언더우드와 감리교 선교사 아펜젤러 부부는 같은 배를 타고 인천 제물포 항에 도착했습니다. 그 당시 미국 교회 입장에서는 한국의 천주교박해를 기억하기에 아직 한국은 위험하고 선교하기에는 시기상조라는 부정적인 시각이 팽배했...

April 13, 2019

오늘은 종려주일(Palm Sunday)로 지킵니다. 종려주일은 사순절의 마지막 주일로 고난주간이 시작되는 날입니다. 종려주일은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실 때 사람들이 종려나무 가지를 사용한 데서 유래했습니다. 예수께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실 때 군중들이 자기들의 겉옷을 길에 펴고 종려나무 가지를 흔들면서 “호산나 다윗의 자손이여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마21:9, 막11:10)라고 외쳤습니다.

호산나(Hosanna)의 뜻은 “이제 우리를...

April 5, 2019

누가복음 17장에서 '연약한 사람을 실족케 했다면 차라리 바다에 던져지는 것이 낫다'라는 주님의 경고가 ‘형제가 죄를 범하면 경고하고, 회개하면 용서해 받아주라’는 말씀을 통해 우리는 우리 곁에 있는 사람과 함께 살아갈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십니다.

곧 이어 ‘무익한 종’에 대한 말씀에서는 하루 종일 힘들게 일하고 돌아온 종에게 ‘고생했네. 어서 와서 편히 쉬게나’라고 말할 주인은 없고, 오히려 ‘내 먹을 것을 준비하고, 시중들고, 그 후에야 네 먹을 것을 먹어라’라고 말하는...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오늘 남선교회 헌신 예배를 드리면서 우리의 헌신의 모습이 정말 하나님이 원하시는 모습인가 하는 것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마가복음 12:30)

하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 사...

헌신 (2/2)

February 3, 2018

1/1
Please reload

Recent Posts
Please reload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