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21 새롭게 시작하는 좋은 출발

2021년이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올 한해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서는 좋은 출발이 되어야 합니다.


성경에 나오는 인물들의 좋은 출발의 비결은 은혜로우신 하나님과의 친밀함으로 시작을 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가 깨어지면 우리 삶의 모든 의미는 사라지게 됩니다. 주님과의 관계가 어색해지면 마치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식으로 삶이 허전하게 됩니다. 하나님과의 친밀함은 죄의 근성에 쉽게 노출되는 우리의 모습을 정결하게 하고 새롭게 하는 능력을 줍니다.


이런 의미에서 좋은 출발은 눈에 보이는 공간과 시간에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것은 보이지 않는 인격의 깊은 곳에서 이루어집니다. 겉 사람이 아니라 속사람의 내면에서 이루어집니다. 자기의 의지를 주님의 인도하심에 맡기고 자신의 뜻을 하나님의 뜻에 굴복하려는 마음이 속사람을 강건하게 만들어 줍니다.


‘나 같은 죄인 살리신’(Amazing Grace)로 널리 알려진 잔 뉴튼(John Newton)은 새롭게 좋은 출발을 하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그의 삶을 통하여 검증된 축복의 원리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1. 하루를 하나님과 시작하고 하나님과 마친다.

2. 합당한 주제를 설정하여 치열함으로 성경을 숙독한다.

3. 주일을 온전히 주님과 동행한다.

4. 지금의 나를 더 성숙하게 이끌어주는 좋은 친구들만 사귄다.

5. 사람들의 영혼을 구원하는 일이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2021년 새해 출발의 첫 단추를 주님과 함께 채웠다면 이제 주님과 함께 2021년 시간의 문을 열어 가기를 소망합니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