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1 새해를 맞아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여러분의 가정에 주님의 크신 축복이 충만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하나님이 인간에게 내리신 두 가지 축복은 '과거를 잊어버리는 것과 미래를 모르도록 한 것'이라고 합니다. 과거의 일 중에 괴롭고 슬픈 일들이 잊혀지지 않고 계속 기억된다면 그것은 말할 수 없는 큰 형벌이 될 것입니다. 우리의 미래를 안다면 걱정과 염려 속에 매일의 삶을 살아가기가 힘들 것입니다.
영어에서 정월을 “제뉴어리(January)"라고 하는데 이 말은 로마 신화의 ”야누스(Janus)"에서 유래된 말이라고 합니다. 로마의 광장에 가면 야누스 신상이 있는데, 야누스는 앞뒤로 두 개의 얼굴을 가졌다고 합니다. 한 쪽 얼굴은 해가 지는 서쪽을 향하였고, 다른 한 쪽 얼굴은 해 돋는 동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월은 지난해를 돌아보면서 미래를 출발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제 2021년 희망의 새해를 맞아 우리는 지나간 해의 잘못된 것이 있다면 주어진 말씀의 능력과 성령의 도우심으로 다 고쳐야 하겠습니다. 또 사람으로 인해 받은 상처나 슬픔과 오해나 비난으로 괴로웠던 마음이 있다면 주님을 바라보는 가운데 다 잊어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오직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며’(히12:2) 믿음으로 전진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코로나19도 극복하고, 여러분 가정에 신앙의 성장이 이루어지고, 목표하는 일들이 주님 안에서 성취되고, 우리 교회도 건강한 교회로 성장하는, 승리하는 해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Yorum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