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1 새해를 맞아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여러분의 가정에 주님의 크신 축복이 충만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하나님이 인간에게 내리신 두 가지 축복은 '과거를 잊어버리는 것과 미래를 모르도록 한 것'이라고 합니다. 과거의 일 중에 괴롭고 슬픈 일들이 잊혀지지 않고 계속 기억된다면 그것은 말할 수 없는 큰 형벌이 될 것입니다. 우리의 미래를 안다면 걱정과 염려 속에 매일의 삶을 살아가기가 힘들 것입니다.


영어에서 정월을 “제뉴어리(January)"라고 하는데 이 말은 로마 신화의 ”야누스(Janus)"에서 유래된 말이라고 합니다. 로마의 광장에 가면 야누스 신상이 있는데, 야누스는 앞뒤로 두 개의 얼굴을 가졌다고 합니다. 한 쪽 얼굴은 해가 지는 서쪽을 향하였고, 다른 한 쪽 얼굴은 해 돋는 동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월은 지난해를 돌아보면서 미래를 출발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제 2021년 희망의 새해를 맞아 우리는 지나간 해의 잘못된 것이 있다면 주어진 말씀의 능력과 성령의 도우심으로 다 고쳐야 하겠습니다. 또 사람으로 인해 받은 상처나 슬픔과 오해나 비난으로 괴로웠던 마음이 있다면 주님을 바라보는 가운데 다 잊어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오직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며’(히12:2) 믿음으로 전진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코로나19도 극복하고, 여러분 가정에 신앙의 성장이 이루어지고, 목표하는 일들이 주님 안에서 성취되고, 우리 교회도 건강한 교회로 성장하는, 승리하는 해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