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0-18-20 성령 침례

성령 침례를 한 번만 받는 것인지 아니면 계속해서 여러 번 받아야 하는 것인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성령 침례를 받는다는 것이 뭔가 특별한 능력이나 은사를 받는 걸로 알고 계신 분들은 그것을 받기 위해 성령 침례를 간구하고 부르짖어 기도하는 것을 봅니다.


이런 분들은 사도행전 2장에 나오는 마가의 다락방에서 일어난 오순절의 사건이 오늘날에도 계속해서 반복되어 일어나는 것으로 이해하기 때문에 성령의 침례를 계속 받아야 하며 성령으로 충만해서 은사를 받아야 한다고 믿기에 혼동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오순절의 사건은 예수님이 육신을 입고 이 땅에 단 한번 태어나신 것처럼 인류 역사상 단 한번 일어난 사건인 것입니다.

성령 침례는 곧 구원을 말하며 일생에 중생할(거듭 날) 때 단 한번 경험하는 사건입니다. 우리가 중생하는 것은 성령의 역사가 아니면 될 수 없는 일입니다.


성령 침례는 중생하고 구원을 얻은 다음에 다시 두 번째로 받는 축복이 아니라, 중생할 때 일생에 한 번 받는 일로 참다운 성도라면 누구나 처음 믿을 때 성령 침례를 받은 사람들입니다.

성령 침례를 받았다는 말은 성령을 받았다는 말입니다. 성령은 우리에게 그리스도를 나타내주고 동시에 우리 안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어지도록 하십니다. 성령님이 그리스도를 증거하시는 목적은 우리로 하여금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까지 자라게 하려 하심입니다. 우리가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시는 것은 우리 속에 성령님이 내주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구약에서 예언된 대로 예수님께서 승천하시고, 그가 보낸 성령으로 인하여 많은 그의 백성들이 침례를 받고, 그리고 죄 없이함을 받습니다. 이것이 구원입니다.


성령 침례 받은 후에 성령 충만은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경험할 수 있지만, 성령 침례는 개인적으로는 일생에 중생할(거듭 날) 때 단 한번 경험하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Featured Posts
Check back soon
Once posts are published, you’ll see them here.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