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18-24 하나님의 날

‘하나님의 날’은 구약성경의 ‘여호와의 날’과 같은 의미로 또한 ‘주의 날’로 나타나며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가리킵니다.

재림은 세상의 마지막 날 그리스도께서 심판주로 다시 오시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에게 이 날은 어떤 날일까요? 우리 생애의 가장 기쁜 날이 될까요?


사람은 누구나 할 것 없이 산 너머 산의 인생을 살아갑니다. 한 문제가 끝났나 싶으면 또 다른 문제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재림의 날은 이런 모든 문제들, 슬픔의 문제, 질병의 문제, 심지어 사망의 문제까지도 완전히 우리와 작별하는 날입니다. 그날은 우리의 모든 눈물이 닦여지는 날입니다. 사별했던 사랑하는 이들을 만나는 날입니다. 우리의 간절했던 모든 소원이 성취되는 날입니다. 그토록 뵙고 싶었던 주님 품에 안기는 날입니다.


그런데 주님이 당장 이 순간 재림하신다면 주님 앞에서 한 점 부끄러움 없이 설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구원받는 사람들의 숫자는 우리의 기대보다 적을 것입니다. 그리고 구원받는 사람의 숫자에 내가 포함되느냐 제외되느냐는 더

중요한 문제입니다. 어떤 사람은 확실하게 구원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는데 구원에서 제외되는 불행한 사람도 있을 것이고, 또 어떤 사람은 구원을 받되 부끄러운 구원을 받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확실한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우리가 살고

있는 바로 오늘 이 시간, 주님의 오심을 간절히 사모하고 기다리면서, 깨어 기도해야 합니다.


주님이 다시 오시는 날이 언제인지 알 수 없지만, 재림은 반드시 일어납니다. 재림은 궁극적으로 이세상의 마지막 날, 전 우주적인 종말의 날에 성취될 것입니다. 하지만 우주적인 종말 이전에도 심판주이신 주님을 만나는 일은 우리 각자의 생애의 끝날, 육체의 죽음으로써 성취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날, 아니 우리 생애의 마지막 날이 점점 더 가까이 다가오고 있음을 생각하고 구원의

주님을 기다리다가 꼭 만나시기를 바랍니다.

Comments


Featured Posts
Check back soon
Once posts are published, you’ll see them here.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