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1-18 복음을 전할 때
선교학에서는 '하나님의 선교'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모든 전도나 선교는 사람이 하는 것 같아도 사실은 하나님 자신이 하신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역사도 영어로 History, His Story '그 분의 이야기'를 뜻합니다. 모든 역사는 하나님의 이야기입니다. 하나님께서 어떻게 역사를 이끌어 가시는지 그 이야기가 곧 역사입니다.
오늘 본문 누가복음 10장에 보면 칠십인 제자들을 세우신 후 각 동네와 각 지역으로 파송했는데 제자들은 복음을 전하고 돌아와 주님께 보고하였습니다. "주의 이름이면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눅10:17). 주님께서도 기뻐하시면서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눅10:20)고 하셨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기쁨의 본질'을 알 수 있습니다. '기쁨의 본질'은 바로 '자신의 영혼이 구원받은 기쁨'을 항상 놓치지 않고 사는 것을 뜻합니다. 여기에 바로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가 있는 삶'이 있습니다. 여기에 바로 세상이 감당하지 못하는 능력 있는 삶이 있습니다.
"항상 기뻐하라"(살전5:16)는 말씀은 바로 이 '기쁨의 본질'을 가지고 사는 성도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우리는 대체적으로 비본질적인 기쁨(세상 부귀영화)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진정한 기쁨이라고 생각을 하고 주로 그러한 기쁨만을 추구하려고 합니다.
우리의 기쁨이 복음을 받음으로 자신의 영혼이 구원받고, 복음을 전함으로 이웃의 영혼이 구원받는 기쁨에서 옴으로 우리 모두 주님의 기쁨이 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