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ember 4, 2019

Please reload

Recent Posts

오늘 남선교회 헌신 예배를 드리면서 우리의 헌신의 모습이 정말 하나님이 원하시는 모습인가 하는 것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마가복음 12:30)

하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 사...

헌신 (2/2)

February 3, 2018

1/1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3-10-19 사순절

March 16, 2019

지난 수요일부터 사순절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순절의 의미는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에 동참하는데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사순절에는 금식을 행하고 말과 행실을 조심합니다. 중세에는 사순절 기간 동안에 결혼식을 금하기도 했고 음주가무를 삼갔습니다. 사순절의 가장 큰 목적은 그리스도인들로 하여금 부활절을 뜻 깊게 지키도록 준비하려는 것입니다.

 

사순절은 부활절 전 주일을 뺀 40일 동안의 기간을 뜻합니다. 사순절 기간 동안 왜 주일을 뺐느냐 하면 기독교에서 주일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경축하는 날(feast)이기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죄와 사망권세를 이기신 축제의 날이 주일이므로 주일은 사순절 기간에 있어도 사순절의 날로 보지 않았습니다.

 

2019년도 부활주일은 4월21일이니까 주일을 제외하고 40일을 뒤로 계산하게 되면 3월 6일, 지난 수요일이 됩니다. 이 수요일을 ‘재의 수요일’(Ash Wednesday)이라고 부르는데 이유는 중세 때 신자들이 이 날에 머리에 죽음을 상징하는 재를 뿌리면서 창세기 3장19절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는 말씀을 들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요즘 지키는 재의 수요일엔 머리에 재를 발라주며 “사람은 흙에서 났으니 흙으로 돌아갈 것을 생각하십시오(창 3:19)”라고 말하면 이때 재를 받는 사람은 “아멘”으로 답합니다. 이 예절은 참회의 뜻을 일깨워 주며 참된 회심으로 돌아오기를 가르쳐 주고, 흙으로 돌아가는 인생의 목적과 복음을 믿고 실천하기를 가르쳐 줍니다.

 

사순절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삶, 가르침, 고난, 죽으심을 깊게 묵상하는 시간이며, 우리의 삶을 돌아보고 예수님을 바라보는 시간입니다. 사순절 동안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주인 되심을,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찬송과 소망되심을 우리의 삶을 통해 나타나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Follow Us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Search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