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3-3-19 한 영혼을 귀하게 여기는 사람

오래 전에 스코틀랜드에서 누구보다도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해 목회하는 두 목사님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두 분이 만나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는데, 먼저 한 목사님이 “사실 저는 지난 3년 동안 사역을 했지만 진정한 의미에서 거듭난 성도는 아직 한 사람밖에 얻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목사님은 “최근에 우리 교회에서 한 주간 동안 부흥회를 가졌습니다. 저는 커다란 기대를 걸고 열심히 집회를 인도했는데, 마지막에 예수님을 자신의 구주와 주인으로 영접하고 헌신한 사람은 일어나라고 했더니 딱 한 사람밖에 없었습니다.” 이렇게 두 목사님은 서로 목회 생활의 쓰라린 경험을 나누었습니다.

그런데 수년이 지난 후 놀라운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첫 번째 목사님이 3년 만에 딱 한 명을 얻었다고 한 그 사람이 로버트 마펫인데, 그는 아프리카 선교의 기초적인 틀을 마련한 선교사가 되었습니다. 또 다른 목사님이 부흥회를 통해 영접한 단 한 사람, 그 데이비드 리빙스턴은 아프리카 대륙에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불을 지른 위대한 하나님의 종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보기에는 보잘것없는 딱 한 명이라 할지라도 그 한 사람의 가치가 정말 소중합니다.

한 영혼을 귀하게 여기며 찾아나서는 사람들의 마음은 항상 주님의 사랑으로 따뜻합니다. 마음이 차갑고 남을 공격하는 사람은 한 영혼을 귀하게 여길 수 없기 때문에 하나님 마음에 합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한 영혼을 귀하게 여기는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남을 배려할 줄 알기에 하나님께 기쁨이 됩니다.

우리가 잃어버린 한 영혼을 찾았을 때 주님께 큰 기쁨을 드리게 됩니다. 그러니까 한 영혼을 찾아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교회가 될 때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교회가 될 수 있습니다.

Featured Posts
Check back soon
Once posts are published, you’ll see them here.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