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5-05-19 어린이 주일을 맞아

어린이날은 1923년 고 방정환 선생이 만드셔서 해마다 지켰으나, 일제 탄압으로 중단되었다가, 해방 후에 다시 5월 5일을 어린이날로 정하고 지켜왔습니다.

한국 교회는 1957년 5월 첫 주일을, ‘어린이 주일’로 정하여 지금까지 지키고 있습니다. 유년 시절의 신앙 교육은 실로 일평생을 좌우하는 중대한 것이므로, 부모와 교회가 믿음과 사랑으로 본을 보이며 하나님의 기업으로서 자녀들을 잘 양육해야 하겠습니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아이와 같이 받들지(받아들이지) 않는 자는 결단코 들어가지 못하리라”(막 10:15). 하나님의 나라는 어린아이처럼 받아들이지 아니하면 들어가지 못한다고 그랬습니다.

동화를 듣는 어린 아이들의 눈동자를 보십시오. 얼마나 순수한가요? 듣는 대로 받아들입니다. 우리는 바로 그 어린아이처럼 순수하게 하나님의 나라를, 하나님 나라의 말씀을 그냥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런데 세상적으로 똑똑하다는 사람들은 성경말씀을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언제나 자기 말이 맞습니다. 내 논리가 정확합니다. 내가 똑똑하니까 내 생각이 맞고 내 생각과 다른 성경말씀은 틀린 것이 되어 그대로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그 마음에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질 수 없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나라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동화를 듣는 어린 아이들같이 성경말씀을 받아들이는 사람들, 그들이 바로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인 천국을 살아갑니다.

오늘 어린이 주일을 맞아 이 어린 아이가 되어 하나님의 나라를 받아들이셔서 이 땅에서도 하나님의 나라를 경험하며 사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Featured Posts
Check back soon
Once posts are published, you’ll see them here.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