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5-19-19 가정의 달

세계 모든 사람이 애창하고 있는 노래 중의 하나가 ‘즐거운 나의 집’이라는 노래입니다. “즐거운 곳에서는 날 오라 하여도 내 쉴 곳은 작은 집 내 집 뿐이리”라는 가사로 시작되는 이 노래는 이 노래를 부르는 사람의 마음속에 가정에 대한 한없는 애정을 불러 일으킵니다. 가정은 편히 쉴 수 있고 즐거움을 나누는 곳이며 서로 사랑하는 곳으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인류 역사는 에덴의 한 가정에서 출발 되어졌습니다. 가정은 우리의 영과 육이 자라고 신앙 계승이 이루어져야 할 터전이요, 십자가의 화목 정신을 실현해야 할 경건의 교육장입니다. 가정이 무너지면 다 무너질 수밖에 없습니다.

스위스의 위대한 교육자였던 페스탈로찌는 기독교의 위대성은 국가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가정을 통해서 나타난다고 했습니다.

매년 5월이면 교회마다 가정을 주제로 한 설교를 합니다. 부부관계나 자녀교육 같은 가정 관련 설교를 하게 되는데 한 번은 혼자 사는 성도님에게서, “목사님, 지난 주일설교를 듣고 집에 가면서 말씀은 다 좋은데 나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각했어요”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가정이 없는, 아니 ‘홀로 가정’을 꾸려가는 싱글이 많은 시대인 것을 피부로 느꼈습니다. 우리 교회에도 혼자 사는 분들이 있습니다. 자식이 다 분가하고 홀로되신 어른까지 계산하면 상당수가 됩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면서 우리 모두는 가정이 없는 수많은 사람들을 한 번 쯤은 생각해 보고 관심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비록 세상에서 가정이 없다 해도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한 가족이 되고 한 아버지를 모신 형제와 자매가 됨을 잊지 맙시다.

Featured Posts
Check back soon
Once posts are published, you’ll see them here.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