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20 작심삼일이 안 되려면

새해 2주가 벌써 지났습니다. 새해결심들이 아직도 잘 지켜지고 있나요? 아니면 작심삼일로 끝났는지요?

어느 신문사에서 사람들이 주로 하는 새해결심에 대해 설문조사를 했는데 첫째는 ‘자기계발’(29.7%), 둘째는 ‘규칙적인 운동’(24.1%), 셋째는 ‘다이어트’(21.8%), 넷째는 ‘금연이나 금주’(11.0%), 다섯째는 ‘돈 절약하기’(9.8%)였습니다.

그리고 새해결심을 실행함에 있어서 가장 큰 걸림돌로 꼽힌 첫째가 ‘의지부족’(55.6%), 둘째는 ‘게으름’(18.8%), 셋째는 ‘시간부족’(10.6%), 넷째는 ‘경제적 문제’ (8.2%), 다섯째는 ‘주위 분위기’(4.0%) 등이 꼽혔습니다. 결국 새해결심을 실행하지 못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자기 자신에게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인들은 연초에 어떤 결심을 할까요? 온전한 주일성수, 온전한 십일조하기, 성경을 최소한 일독 이상하기, 1명 이상 전도하기, 새벽기도 실천, 성질 죽이기, 베풀기, QT, TV 시청시간 줄이기, 아직 술과 담배를 끊지 못한 분들은 금주 금연하기, 책읽기 등 신앙의 성장과 성숙을 위한 결심을 하게 될 것입니다.

“바보는 항상 결심만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매일 결심만 하고 실천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빗대어 한 말입니다. 2020년을 맞이해 새해결심을 하셨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실행입니다. 새해결심에 대한 실행은 우리 힘과 의지만으로는 작심삼일 실패할 것이 분명하기에,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해야 합니다. 올 한해 나의 새해결심을 제대로 실행함으로 내 주변이 변화의 능력을 경험하는 보람되고 생명력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