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2-20 회개 기도와 손 씻기

그리스도인에게는 회개의 눈물이 우리 영혼을 죄의 감염에서 지켜주듯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서는 손 씻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화장실에서 볼일을 끝낸 후, 외출 후, 식사 전에 비누로 손을 씻는 습관만으로도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전염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20초 동안 비누로 손을 씻으면 99%의 세균이 씻겨 나간다고 합니다. 그동안 감염된 사람들 중에는 여성보다 남성의 수가 훨씬 많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남성들이 여성보다 손 씻는 일에 소홀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지나칠 정도로 자주 손을 씻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사태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마스크 대란이 일어났습니다. 비싼 값을 주고도 살 수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에 의하면, 환자에게는 다른 사람에게 전염시키지 않기 위해 마스크가 필요하지만, 건강한 사람은 마스크를 써도 별 유익이 없다고 합니다. 손을 자주 씻고, 기침을 할 때 팔뚝으로 입과 코를 가리는 것만으로 충분하다고 합니다. 또한 감기 기운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외출하지 말고 집에서 쉬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면역력이 최상의 상태에 있도록 건강을 지키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이런 상황에 하나님께 나가 기도해야 합니다. 솔로몬이 기도한 것처럼 전염병이 있을 때 성전을 향해 기도하면 하나님이 들어 주십니다(열왕기상8:37-39). “하나님 아버지, 이 코로나19, 전염병이 하루 속히 멈추게 하여 주옵소서.”

또한 확진자로 고통당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그들을 위로하고 치유하여 주옵소서.”

또한 우리는 이런 일을 통해서 살아 계신 하나님께 온 세계가 돌아올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