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9-20 성전예배의 회복

코로나19가 우리가 사는 미국 전역으로 확산되면서 많은 근심과 걱정이 더해가는 때이지만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생각으로 평온하게 일상의 삶에 성실하시기를 바랍니다.

유다와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말씀을 버리고 이방신들을 섬기며 우상숭배에 빠짐으로 예루살렘이 황폐되고 성전이 불타고 사람들은 바벨론 포로로 끌려간 후에야 그들은 성전예배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았고, 바벨론 그발 강가에 앉아서 울면서 율법책을 펼쳤습니다. 그리고 삼삼오오 앉아서 하나님의 말씀을 떠올리기 시작하였고, 그 이후에 생긴 것이 바로 회당(synagogue)이었습니다.

미국에 있는 한인교회들도 이번 기회를 통하여 하나님 앞에 바로 서지 못한 것을 돌아보고 회개하며 다시 언약의 말씀 앞에 겸손히 설 때에 하나님은 이 땅과 교회를 회복시켜 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교회에서만의 예배가 아니라 가정에서의 예배를 회복하는 기회가 된다면 이런 환란도 축복의 기회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사람은 강력한 면역 체계가 활성화돼 있어 바이러스가 들어와도 맥을 못 추기 때문에 감염되었지만 모르고 그냥 지나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는 두려워할 대상이 아니라 극복할 대상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잘 먹고 열심히 운동하고 잠 잘 자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리 성도님들은 쏟아지는 뉴스에만 집중하지 말고 하나님 말씀에 집중하시기 바라며, 코로나19가 속히 진정되어 성전에 나와 예배 드리며, 나라와 사회가 정상적으로 일상의 삶에 복귀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