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6-14-20 에스더와 하나님의 섭리

인물로 이야기하면 에스더서의 주인공은 이방 나라의 왕비가 된 에스더이지만 에스더서의 진짜 주인공은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에스더가 어떻게 왕비가 되었습니까? 분명히 에스더가 왕비가 되기 전에도 와스디라는 왕비가 있었습니다. 와스디가 왕비의 자리에서 쫓겨난 것은 왕의 명령을 어겼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왕의 명령은 에스더도 어겼습니다. 와스디는 얼굴을 보이라는 왕의 명령을 듣지 않아서 왕의 명령을 어겼고 에스더는 왕의 명령이 없는데도 왕에게 나아가서 왕의 명령을 어겼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와스디는 왕의 명령을 어겨서 왕비의 자리에서 쫓겨났지만 에스더는 왕의 명령을 어기고도 왕비의 자리를 지킨 것은 물론이고 유대 백성을 위기에서 구해주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섭리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참새 두 마리가 한 앗사리온에 팔리는 것이 아니냐 그러나 너희 아버지께서 허락하지 아니하시면, 그 하나라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리라”(마 10:29)는 말씀이 우리에게 가르치는 바는, 하나님은 이 세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있어서 간섭하지 아니하시는 것이 없어서, 지극히 적은 일에서부터 지극히 큰일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의 계획에 의하지 않고 우연히 일어나거나 스스로 일어나는 일은 없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모든 일을 하나님의 섭리라고 말합니다.

모르드개는 왕후가 된 그의 사촌 에스더에게 “네가 왕후의 위를 얻은 것이 이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아느냐?”(에 4:14)고 말합니다. 내가 현재, 이 위치에 있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있다는 말입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이 순간, 이곳에 있게 하신 뜻을 찾아 순종함으로 에스더처럼 더 크게 주님께 쓰임 받는 은혜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Featured Posts
Check back soon
Once posts are published, you’ll see them here.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