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3-20 좋은 친구
세계보건기구(WHO)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40초마다 1명씩 자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친구가 있는 사람이 없는 사람보다 90% 이상 자살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명도 22% 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위협이 장기화 되면서 사람들 간에 만남이 자유롭지 못합니다. 방역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심리적 불안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때 가장 좋은 심리적 방역은 든든한 후원자,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할 사람을 만나는 것입니다. 마음속에 있는 이야기를 꺼내 놓아도 불편하지 않을 그런 친구를 만나는 것입니다.
누구보다 좋은 친구를 만난 사람이 있습니다. 본문에 등장하는 한 중풍 병자입니다. 그의 믿음의 친구들은 중풍을 가진 친구에게 새로운 인생을 살게 하는 복을 받게 했습니다. 축복의 통로 역할을 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친구들의 믿음을 보고 중풍 병자를 치유하셨습니다. 중풍 병자는 믿음의 친구들 덕분에 예수님을 만나 구원받고 병 고침도 받은 것입니다.
이처럼 문제 해결은 예수님께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로 인도하는 믿음의 좋은 친구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19의 위협과 계속되는 재난 속에서 우리가 붙잡아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회복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믿음입니다. 그리고 믿음의 길을 지지해 주는 좋은 친구입니다. 내가 좋은 친구가 되고, 좋은 친구가 곁에 있어야 합니다. 흔들리지 않는 건강한 믿음과 좋은 친구가 장애물을 뛰어넘게 하고, 우리 영혼의 소망이신 예수님께로 인도합니다. 무언가에 짓눌려 마비되고 단절된 아픔이 있다면 오늘 곧바로 주님 앞으로 나아가는 믿음의 사람이 되십시오. 그리고 그렇게 마비된 사람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하는 좋은 친구가 되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