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1-24 광복절
이번 주, 목요일인 8월 15일은 올해로 79주년을 맞이하는 광복절입니다. 광복절은 1945년 8월 15일, 제2차 세계 대전에서 일본이 연합군에 패하고 항 복하게 되어 한반도가 일제 강점기에서 해방된 날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광복은 문자 그대로는 "빛을 되찾 음"을 의미하고 국권을 되찾았다는 뜻으로 쓰입니다. 광복절 제79주년을 맞아 일제의 억압과 핍박 '속에서 자유와 평화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먼저 감사드리고, 피와 땀으로 조국의 아름다운 산천초목과 민족의 정 기를 지켜낸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에 한없는 감사를 전합니다. 특히 일제의 갖은 폭압에 저 항과 희생으로 정면으로 맞서 산화된 우리 믿음의 선 배들의 굳은 신앙과 신념에 고개 숙여 경의를 표합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과거 속에서 많은 것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역사를 통해 이전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나아갈 수 있습니다. 과거의 경험을 통해 국가의 주권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값진 깨달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지금 우리의 삶의 태도는 중요합니다. 지금 여기에서 우리가 바라보는 사고, 생각의 표현, 행동하는 태도는 곧 우리의 미래를 보여주는 시금석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금 과거의 역사를 한 번 돌아보고 대한민국에 정체성을 두고 미국에 살고 있는 우리 자신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지금 여기에서 크리스천으로서 우리가 마땅히 추구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살아갔으면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