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3-24-19 지혜 있는 청지기

오늘 본문인 누가복음 16장 1-13절에는 '지혜 있는 청지기 비유'라고도 하고 '불의한 청지기 비유'라고도 하는 말씀이 나옵니다. 예수님은 이 비유에서 하나님이 인간에게 맡겨주신 재물을 어떻게 지혜롭게 사용하느냐에 초점을 맞추고 계십니다.

하나님을 주인으로 섬기는 우리는 모두 청지기가 됩니다. 주인이 나에게 재물, 건강, 재능, 시간, 사명, 가족, 은혜, 은사, 생명 등 모든 것을 주셨는데 내가 낭비하지 않고 잘 쓰고 있는지를 돌아보아야 합니다.

우리가 사는 미국과 같은 선진국일수록 기부 문화가 풍성합니다. 베푸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그 나라가 부요해집니다. 주님은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행20:35)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는 것은 하늘에 보물을 쌓아두는 것이므로, 우리는 불의한 재물로 보물을 하늘에 쌓아두는 지혜로운 청지기가 되어야 합니다.

돈은 매력이 있습니다. 인간에게 자유를 주고 인기와 인정을 받게 하고, 편하게 살게 해 주며, 사회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합니다. 하지만 돈과 인격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돈과 지식도 별개의 문제입니다. 돈으로 인격과 지식을 살 수 없고, 돈으로 구원을 살 수도 없습니다. 오히려 돈이 구원과 멀어지는 행동을 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돈으로 어떻게 행해야 하나요? 지혜로운 청지기처럼 재물로 친구를 사귑시다. 하나님의 사업을 위해 쓰고, 주변에 나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이 안 계신지 돌아봅시다. 인생의 마지막 때가 가까울수록 나의 인생을 정산하며 하나님 앞에서 지혜로운 청지기가 되십시다.

Featured Posts
Check back soon
Once posts are published, you’ll see them here.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