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3-28-21 백신 접종

많은 성도님들이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마치고 2차 접종을 기다리고 있거나 2차 접종까지 마치신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전염병이 시작될 때 사람들은 하루 속히 백신이 개발되기를 바랐는데 많은 백신 연구 개발자들의 노력으로 마침내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항하여 항체를 형성할 수 있는 백신을 인류 역사상 가장 짧은 기간 11개월 만에 개발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백신을 개발한다는 것은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백신을 개발하는데 5-10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우리들이 겨울철이 되면 접종하는 독감 백신을 개발하는데 70년이 걸렸습니다. 1600-1800년에 유럽의 전체 사망자의 25%를 죽음에 이르게 한 흑사병의 백신을 처음으로 투여한 일이 1921년이었고, 1924-1928년에 이르러서 결핵 백신의 대량 생산이 이루어졌습니다. 소아마비 백신 개발은 29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빼앗아가고 있는 에이즈, C형 간염, 사스, 메르스 등과 같은 질병과 전염병의 백신은 아직도 개발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1981년 처음으로 에이즈가 발견되고 현재까지 3,790만 명이 사망하였는데 아직도 백신을 개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침내 코로나바이스 백신이 개발되었고, 투여되기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백신 접종을 꺼려하고 있습니다. 백신에 대한 음모설, 백신의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 백신의 안정성에 대한 의구심 등의 이유로 백신 접종을 미루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은 이웃, 특히 노약자에 대한 우리의 배려입니다. 우리가 무심코 그들을 죽일 수 있는 바이러스를 옮길 가능성을 줄여주기 때문에 접종할 수 있을 때 하시면 좋겠습니다. 백신 접종 이후에 예배자의 자리에 나올 수 있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Featured Posts
Check back soon
Once posts are published, you’ll see them here.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