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y 17, 2020

December 4, 2019

Please reload

Recent Posts

오늘 남선교회 헌신 예배를 드리면서 우리의 헌신의 모습이 정말 하나님이 원하시는 모습인가 하는 것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마가복음 12:30)

하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 사...

헌신 (2/2)

February 3, 2018

1/1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09-16-18 안식일/주일

September 15, 2018

스위스의 해글러 박사는 산소량에 대한 실험을 통해 안식일이 사람에게 꼭 필요한 날이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그의 연구에 의하면 우리가 밤에 휴식을 취하면서 얻는 산소의 양은 낮에 일하면서 잃는 산소의 양보다 적습니다. 그런데 주일에 안식하며 얻는 산소의 양이 평일에 우리가 잃은 것을 보충하고도 남음이 있어 남은 엿새 동안 많은 양의 일을 해도 피곤치 않고 지치지가 않습니다.

 

러시아 공산주의 혁명 때 일주일을 8일로 하자 생산량이 30% 감소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다시 7일로 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정한 것은 그대로 순종해야 되는 것입니다.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고 쉬신 마지막 날로서(출애굽기 20장),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구원하신 은혜를 기뻐하고 예배하는 날로 정하신 날입니다(신명기 5장). 하지만 신약 시대로 오면 이 날은 예수님께서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에 달리셨다가 부활하신 주일(주님의 날, Lord’s Day)로 바뀝니다(마태복음 28:1, 고린도전서 16:2). 안식일은 한 주의 마지막 날이지만, 주일(일요일)은 한 주의 첫 날입니다. 안식일은 한 주간 동안 열심히 일하고 쉼으로써 하나님께 예배하는데 초점이 있다면, 주일은 주님의 부활을 기념하고, 한 주간 동안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삶을 살 것을 결단하고 기대함으로 예배하는 데 초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한 주간의 마지막 날 주말이 아니라 한 주간의 첫 날인 주일입니다. 우리가 매 주 주일로부터 한 주간을 시작하고, 그렇게 해서 우리의 일생을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하고 다행스러우며, 또한 우리의 삶을 더 복되게 할까 기대하게 됩니다. 오늘 하루(주일)를 주님 안에서 거룩하고 복되게 보냄으로 풍성한 한 주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Follow Us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Search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