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13-19 겨자씨 비전

겨자씨는 팔레스타인의 모든 씨 중에서 가장 작은 씨앗이라고 합니다. 겨자씨는 아주 작은 것을 비유할 때 사용하는 상징물로, 쌀눈 크기 정도로 아주 작지만 성장하면 새들이 와서 깃들일 정도로 큰 나무가 됩니다.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겨자씨만큼의 믿음을 요구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큰 약속은 가장 작은 믿음에서 시작됩니다. 겨자씨는 작지만 그 속에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생명력을 가졌습니다. 겨자씨 비전을 품은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페르시아의 황제 다리우스가 유럽을 정복할 때 알렉산더 대왕과 대결하게 되었습니다. 전쟁에 앞서 다리우스는 선전 포고의 의미로 참깨 자루를 보냈고, 알렉산더는 봉투에 작은 겨자씨 하나를 넣어 보냈습니다. ‘우리 군대는 셀 수 없이 많으니 항복하라’는 뜻의 다리우스 말에, 알렉산더는 ‘우리는 비록 작지만 생명력 있는 군대’라고 응답한 것입니다. 이 싸움에서 용기 있는 알렉산더가 승리했습니다. 예수님은 겨자씨만한 믿음만 있어도 산을 옮길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마17:20). 믿음은 크고 작음이 문제가 아니라 생명력이 있고 없음이 문제입니다.

겨자씨가 자라면 큰 나무가 되어 새들이 안식할 수 있는 처소가 됩니다. 겨자씨 비전을 품은 사람은 자기 홀로 잘되는 꿈이 아니라 함께 잘되는 비전을 품습니다. 예수님처럼 타인에게 사랑으로 유익을 주는 겨자씨로 살게 될 때 함께 울고 함께 웃습니다. 남을 잘되게 하고, 남을 성공시킵니다.

새해에는 예수님처럼 작은 겨자씨에서 큰 나무를 보는 겨자씨 비전을 품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Featured Posts
Check back soon
Once posts are published, you’ll see them here.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